단체 카톡방
단체 카톡방
“Kakao Talk(카톡)"은
(주)카카오가 제공하는
Global Mobile Message Service다.
2010년 3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데이터 통신 기능을 이용,
과금(課金) 없는 메시지 기능을 활용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Smart Phone의 급격한 확산과 함께
사용자가 급증하여
2011년 이래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음백과에서>
우선 편리하다.
모임 결정부터 알림까지,
경조사 전달 등
의사소통(意思疏通)이 획기적(劃期的이다.
공감하는 좋은 내용이 접수되면
경쟁하듯 전달한다.
좋은 글, 그림이어서 정서적으로나
교양을 높이는데 도움이 크다.
직접 자주 만나지 못하지만
시간, 장소 구애(拘礙) 없이
On-line으로 접촉하기에
늘 가까이 있는 듯하다.
장점과 이점이 많지만
경계하고 주의해야 할 점도 많다.
비판, 반대의견 등 부정적인 댓글은
삼가거나 조심스럽게 해야 한다.
가르치러들거나 아는 체, 잘난 체 등은
극히 경계해야한다.
정치, 종교, 지방색 등에 관한 내용은
가급적 피하는 게 상책이다.
Humor와 Wit는 더없이 좋다.
자주 이용하다보면 문장실력도 늘고
서로 친밀감도 높아질 것이다.
단체 Message방을 열어 놓고
조용하면 서먹서먹하다가도
누가 한 방 터트리면
말끔히 해소되기도 한다.
단체 카톡방의 묘미다.
젊은 층들이 지하철에서
그 작은 Hand Phone의 자판기를
빛의 속도로 두드리는 걸 보면
격세지감(隔世之感)마저 느낀다.
SNS(Social Network Service)는
일시적 유행이라기보다
일상생활의 일부요, 삶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