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다르다.

Peter-C 2026. 6. 7. 06:13

다르다.

 

세상에 좋고 나쁜 것은 없단다.

나와 다를 뿐이란다.

 

세상에 옳고 그름은 없단다.

나와 생각의 차이가 있을 뿐이란다.

 

좋은 사람도 나쁜 사람도 없단다.

참고 못 참고의 차이가 있을 뿐이란다.

 

우리는 서로서로 같을 수는 없다.

차이를 인정해야 한다.

 

보는 눈이 다르고,

듣는 귀가 다르고,

느낌이 다르다.

 

다르다고 틀린 것이 아니다.

틀린 것이 아니라,

차이가 있을 뿐이다.

서로 다른 사람이 있을 뿐이다.

 

나와 생각이 다르다고,

나와 느낌이 다르다고,

이상하게 여기면 안 된다.

 

어떤 다른 점이 있는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조금이라도 생각해 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다름과 차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자기주장만을 내세우면

대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답답함으로 이어지고

갈등과 분열이 생긴다.

화합을 기대하기 어렵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지니고 싶은 것들  (0) 2026.06.09
마음의 평화  (0) 2026.06.08
너무 애쓰지 마라  (1) 2026.06.06
노환  (0) 2026.06.05
현충의 달  (0) 2026.06.02